다리 붓기의 원인 및 붓기 빼는 법
많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거나 오랫동안 서 있으면 저녁에 다리가 부어 오르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물 섭취는 발의 붓기를 유발한다고합니다.
그러나 실제 원인은 과도한 물 섭취가 아닐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발이 붓는 원인과 그 대처 방법을 소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녁에 혈관이 꽉 조이는 느낌과 종아리가 무겁고 부진한 느낌과 같이 발이 부어 오릅니다.
과도한 수분 섭취가 붓기의 원인이라고 종종 말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수분을 참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습관으로 인해 부기가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신체는 자연적으로 체내에 수분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과도한 수분이 하반신에 축적되어 부기가 악화됩니다. 발의 붓기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물을 참는 대신 적당한 물을 섭취해야합니다. 하루에 체중이 50kg 인 사람이 소비하는 물의 대략적인 양은 1.1 리터입니다. 그러나 이뇨 작용이 있는 차와 커피는 몸에서 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주스와 같은 단 음식을 피하는 것입니다.
수분을 제거하고 씻어내는 것이 붓기를 완화하는 열쇠입니다
발의 붓기가 과도한 물 섭취로 인한 것이 아니라 반대로 물 부족으로 인한 것입니다.
붓기를 완화하려면 적당히 수분을 공급하고 적당히 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에서는 책상에서만 일하고 화장실에 갈 기회가없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자세를 계속하면 종아리 근육을 사용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하반신에 쌓인 혈액과 림프가 정체되어 붓기가 생깁니다. 앉아있는 경우 화장실에 서거나 앉는 것을 멈추고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조금씩 움직이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바빠서 자리를 떠날 수 없다면 책상 아래에서 발목을 돌리거나 위아래로 움직여 앉아 있는 동안 종아리 근육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종아리 근육을 움직입니다.
서서 일하는 사람들도 종아리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리가 부어 오르기 쉬운 종아리 근육은 하반신에 모인 혈액과 림프를 흐르게하는 펌프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제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하반신에 수분이 축적되어 붓기가 생깁니다.
평소 서거나 걸을 때도 붓기가 걱정된다면 자세가 나빠지거나 장딴지 근육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 뒤꿈치 중앙에 무게 중심을 두는 것을 의식하고 걸을 때 고관절에서 발을 움직여보십시오.
마사지를 하고 싶다면 무릎 뒤쪽에 집중하세요
매일 사용하는 발을 풀어주기 위해 발 마사지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불필요하게 하는 것만으로는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발을 마사지 할 때는 정체 된 림프가 흐르기 쉬운 부위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하나는 무릎 뒤쪽입니다. 바닥에 한쪽 무릎을 꿇고 손가락으로 무릎 뒤쪽을 천천히 누릅니다. 또한 기분 좋게 아프지 않은 힘으로 약 1 초 동안 만 누르기 때문에 매일 계속하기 쉽습니다. 발이 붓는 것은 과도한 물 섭취가 아니라 물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붓기를 완화하려면 매일 적당한 물을 마시고 종아리 근육을 움직이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아 있는 경우 자주 일어서서 걷도록 노력하십시오. 또한 자주 일하거나 일어서기 위해 걷는 사람들은 걷기와 서기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림프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무릎 뒤 마사지도 좋으니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